2017년 2학기 학부 수업자료2017년 2학기 대학원 수업자료2017년 1학기 학부 수업자료2017년 1학기 대학원 수업자료2016년 2학기 학부 수업자료2016년 2학기 대학원 수업자료2016년 1학기 학부 수업자료2016년 1학기 대학원 수업자료2015년 2학기 학부 수업자료2015년 2학기 대학원 수업자료2015년 1학기 학부 수업자료2015년 1학기 대학원 수업자료2014년 2학기 학부 수업자료2014년 2학기 대학원 수업자료2014년 1학기 학부 수업자료2014년 1학기 대학원 수업자료2013년 2학기 학부 수업자료2013년 2학기 대학원 수업자료Books(단행본 및 참고자료)학위논문
This is the "2017년 1학기 대학원 수업자료" page of the "특수교육과(Dept. of Special Education)" guide.
Alternate Page for Screenreader Users
Skip to Page Navigation
Skip to Page Content
부산대 | 도서관 | MY LIBRARY | 도서관 안내
부산대학교 도서관

특수교육과(Dept. of Special Education)  

Last Updated: Aug 28, 2017 URL: http://libguides.pusan.ac.kr/specialeducation Print Guide RSS UpdatesEmail Alerts

2017년 1학기 대학원 수업자료 Print Page
  Search: 
 
 

대학원 수업자료 안내

2017년 1학기 대학원 수업교재와 지정도서 안내입니다.
지정도서는 지정도서서가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지정도서서가 :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과학자료관(신관)
판권, 출판사 변경 등으로 실제 수업교재와 다를 수 있습니다.

대학원 수업리스트

아래의 교과목 리스트에서 해당 과목을 선택하거나 오른쪽 메뉴에서 브라우징 하세요.

 

신간안내 : 교육일반

Loading Loading...
blank padding
 

신간안내 : 교육커리큘럼

Loading Loading...
blank padding
 

신간안내 : 직업교육/사회교육

Loading Loading...
blank padding
 

신간안내 : 교육에세이 분야

Loading Loading...
blank padding
 

신간안내 : 외국도서(New Book in Education)

Loading Loading...
blank padding
 

의견수렴 및 자료요청

자료추천, 서비스 만족의견을 남겨 주세요^^
단행본, 논문, 통계 등 수업에 필요한 학술 정보가 있다면, comment에 글을 남겨주세요.
담당사서가 자료를 검색한 후 바로 제공해 드립니다.

 

특수교육상담

특수교육상담

담당교수 : 황순영


서명 : Counseling Children
저자 : Charles L. Thompson
출판사 : Brooks Cole
출판년도 : 2010 
판차 : 8th rev. ed.
소장위치 : 주문중
청구기호 :

참고문헌
Counseling and psychotherapy with children and adolescents : theory and practice for school and clinical settings / [edited by] H. Thompson Prout, Alicia L. Fedewa. John Wiley & Sons, Inc, 2015. 
특수아 상담 / 송미경, 최윤희 [공]지음. 시그마프레스, 2013.

 

학습장애아 연구(II)[수학 장애]

학습장애아 연구(II)[수학 장애]

담당교수 : 김자경

주교재
서명:  학습장애: 이론과 실제
저자 : 김애화 [외] 저.
출판사 :학지사
출판년도 : 2012
소장처 :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 HDM 371.9 학58ㄱA 

참고문헌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차별화교수법 / William N. Bender 저 ; 김자경; 김기주 역. 시그마프레스, 2007.
학습장애 : 토대, 특성, 효과적 교수 / Daniel P. Hallahan[외] 저 ; 박현숙[등]역. 시그마프레스, 2007.

 

자폐성장애아심리연구

자폐성장애아심리연구

담당교수:  최진혁                     

주교재
서명: (교육 및 임상현장 적용을 위한)단일대상연구
저자: Stephen B. Richards [외]지음 ; 이은경, 최양규 [공]옮김
출판사: 센게이지러닝코리아
출판년: 2012
소장위치: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HDM 150.72 S617r한

참고문헌
Applied behavior analysis / John O. Cooper, Timothy E. Heron, William L. Heward. 2nd ed. Pearson/Merrill-Prentice Hall, c2007. 
자폐성 장애: 조기 진단과 통합적 치료에 대한 임상적 가이드/ Jennifer Hillman; Stephen Snyder; James A. Neubrander [공]지음; 진혜경...[등]옮김. 시그마프레스, 2009.
자폐증과 아스퍼거증후군 아동 : 치료자와 부모를 위한 지침서 / Patricia Howlin 저; 김혜리 [외]공역. 시그마프레스, 2003.
Baer, D. M., Wolf, M. M., & Risley, T. R. (1968). Some current dimensions of applied behavior analysis. Journal of Applied Behavior Analysis, 1(1), 91–97.
Applied behavior analysis for teachers / Paul A. Alberto, Anne C. Troutman. 9th ed. Pearson, c2013.
Horner, R. H., Carr, E. G., Halle, J., McGee, G., Odom, S., & Wolery, M. (2005). The use of single subject research to identify evidence-based practice in special education. Exceptional Children, 71, 165–180.
Strategies and tactics of behavioral research / James M. Johnston, Henry S. Pennypacker. 3rd ed. Routledge, 2009.

 

특수아언어지도

특수아언어지도

담당교수: 안성우              

주교재
서명: 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
저자: 김영태
출판사: 학지사
출판년: 2014
판차: 2판

소장위치: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HDM 371.90446 H424c4한

 

평생교육실습

평생교육실습

 담당교수 : 박재국               

 주교재
 서명: 전환평가 : 장애학생을 위한 전환계획과 IEP개발
 저자:  Robert J. Miller, Richard C. Lombard, Stephanie A. Corbey [공]저 ; 박현숙, 박희찬, 김진호 [공]옮김
 출판사: 시그마프레스
 출판년도: 2010
 소장위치: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HDM 371.90473 M649t한

참고문헌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자료개발 : 평생교육기관을 위한 매뉴얼 / 김진화, 김소현, 전은선 공저. 서현사, 2012.
평생교육방법론 / 김용현, 정기수 공저. 양서원, 2013.
이충렬, 박재국, 서보순, 김은라(2014). 부산광역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체계 구축방안. 부산광역시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방법론: 성과·감동·지혜 함께 만들기 / 임형택 [외]저. 공동체, 2013.
(학습사회를 위한) 평생교육론 / 한숭희 저. 학지사, 2009.
지역평생교육 : 사례와 과제 / 윤여각 [외 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
다문화주의와 평생교육 : 여성결혼이민과 한국사회 / 권미경 지음. 한국학술정보, 2009.

 

[교육대학원] 특수교육연구방법론

특수교육연구방법론

담당교수 : 안성우               

주교재
서명: 교육연구방법의 이해
저자: 성태제
출판사:  학지사
출판년: 2005
소장위치: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HDM 370.7 성832ㄱ2

참고문헌
(교육 및 임상현장 적용을 위한)단일대상연구 / 이소현 ; 박은혜 ; 김영태 공저. 학지사, 2000.

 

[교육대학원] 특수교육론

 특수교육론

 담당교수 : 박재국

 주교재
 서명 : (최신) 특수교육
 저자 : William L. Heward  저 ; 김진호, 박재국 [외]역
 출판사 : 시그마프레스
 출판년도 : 2013
 소장위치 : 제1도서관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 HDM 371.90973 H597e10한

참고문헌
장애인의 이해 / 안병즙 ; 정재권 공저. 형설출판사, 1999.
특수아동의 심리학적 이해 / 여광응...[등저] . 학지사, 2003.
특수아동교육: 통합학급 교사들을 위한 특수교육 지침서 / 이소현, 박은혜 공저. 학지사, 2011.

 

[교육대학원] 학습장애아교육

학습장애아교육

담당교수 : 김자경

주교재
서명:  학습장애: 이론과 실제
저자 : 김애화 [외] 저.
출판사 :학지사
출판년도 : 2012
소장처 :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 HDM 371.9 학58ㄱA 

참고문헌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차별화교수법 / William N. Bender 저 ; 김자경; 김기주 역. 시그마프레스, 2007.
학습장애 : 토대, 특성, 효과적 교수 / Daniel P. Hallahan[외] 저 ; 박현숙[등]역. 시그마프레스, 2007.

 

[교육대학원] 특수교육과교육론

특수교육과교육론

담당교수: 최진혁                    

주교재
서명: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저자:  강경숙 외                    
출판사: 교육과학사
출판년: 2008
소장위치: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HDM 371.9 특57ㄱV

참고문헌
The inclusive classroom : strategies for effective differentiated instruction / Margo A. Mastropieri, Thomas E. Scruggs. 4th ed. Merrill, 2010.
Understanding, developing, and writing effective IEPs : a step-by-step guide for educators / Roger Pierangelo, George Giuliani. Corwin Press, 2007.
Pugach, M. C., & Warger, C. L. (2001). Curriculum matters: Raising expectations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2(4), 194-198.
Creating inclusive classrooms : effective and reflective practices / Spencer J. Salend. 7th ed. Pearson Education, 2011.

 

[교육대학원] 유아특수교육론

유아특수교육론

담당교수: 이경림                 

주교재
서명: 유아특수교육개론
저자: 김경숙 외
출판사:  학지사
출판년: 2011
소장위치: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HDM 371.90472 유61ㄱ2

참고문헌
장애유아 통합교육 교사용 지도서 / 국립특수교육원 [편]. 국립특수교육원, 2012.  
유아특수교육 / 이소현 저. 학지사, 2003. 
Exceptional Child: Inclusion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K. Eillen Allen. Cengage Learning, 2014.
개별화 교육과정: 장애 유아를 위한 일반 유아교육과정 기반의 교수적 접근 / 이소현 저. 학지사, 2011.
Adapting early childhood curricula for children in inclusive settings / Ruth E. Cook, Annette Tessier, M. Diane Klein. Merrill, 2000.
Young children with special needs / Stephen R. Hooper, Warren Umansky. Pearson Merrill Prentice Hall, 2009.  
장애유아 통합교육 교수-학습 자료 활용을 위한 일반교사용 지침서 개발 연구 보고서 / 박현옥 외. 국립특수교육원, 2012.
Inclusive early childhood education: A collaborative approach / Suzanne M. Winter. Pearson College Div., 2006. (주문중)
한국 장애학생 통합교육: 특수교육과 일반교육의 관계 재정립/ 박승희 저. 교육과학사, 2003.
장애아동통합지원프로그램가이드북: 일반학급에서 이루어지는 장애 인식 개선 활동/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저].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2005.
통합교육의 이해와 실제 : 통합학급에서의 효과적인 교육방법 / 이대식...[등]지음. 학지사, 2011.
장애유아 통합유치원 교육과정 / 이소현; 박은혜 공저. 학지사, 2001.
장애 유아 통합 프로그램의 실제 / 이명희, 김지영,이지연 [공] 지음. 학지사, 2011.
교사를 위한 특수교육입문) 통합교육 / 한국통합교육학회 편. 학지사, 2009.
Children starting school: a guide to successful transitions and transfers for teachers and assistants / Hilary Fabian. David Fulton, 2002.
Creating inclusive classrooms : effective and reflective practices / Spencer J. Salend. 7th ed. Pearson Education, 2011.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연구방법론

유아교육연구방법론

담당교수: 서유경                  

주교재
서명: 교육연구방법의 이해
저자: 성태제
출판사: 학지사
출판년: 2015
소장위치: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HDM 370.7 성832ㄱ3

참고문헌
(교육 및 임상현장 적용을 위한)단일대상연구 / Stephen B. Richards [외]지음 ; 이은경,최양규 [공]옮김. 센게이지러닝코리아, 2012.
(인문사회과학도를 위한) 학위논문 작성법 교과서 / 서대진, 장형유, 김봉화 [공]지음. 일문사 , 2011.

 

[교육대학원] 학습장애아교육

학습장애아교육

담당교수:  김기주                  

주교재
서명: 학습장애: 이론과 실제
저자: 김애화 [외] 저
출판사:  학지사
출판년: 2012
소장위치: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HDM 371.9 학58ㄱA

참고문헌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차별화 교수법 / 김자경 사범대학 특수교육과. 시그마프레스, 2007.
(그림해설) LD아동의 언어 의사소통장애의 이해와 지도 / 竹田契一 외 지음; 이규식,;정은희,;김자경 옮김. 교육과학사, 2003.
학습장애아동의 이해와 교육 / 김동일; 이대식;신종호 공저. 학지사, 2009.
(D. Kim Reid의 인지발달론적 입장에서 본) 학습장애아 교육 / 신현기 [저]. 교육과학사, 2010.
학습장애 : 이론,진단 그리고 교수전략 / 1-2 Janet W. Lerner 저; 김미숙;김수진;김자경 [공]역. 박학사, 2005.   

 

[교육대학원] 특수교육과교육론

특수교육과교육론

담당교수: 손상희                  

주교재
서명: 특수교육 교과교육론
저자:  강경숙 외                    
출판사: 교육과학사
출판년: 2008
소장위치: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HDM 371.9 특57ㄱV

참고문헌
김병하(2006) 특수교육에서 교과교육론의 정립. 특수교육저널: 이론과 실천, 7(4). 43-62. 
교육과정이론 / 이홍우 ; 유한구 ; 장성모 공저 / 교육과학사, 2003.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은 부산대학교 도서관에 있습니다. 저작권을 침해하는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지합니다.
부산대학교 도서관
Description

Loading  Loading...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