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학부 수업자료2017년 2학기 대학원 수업자료2017년 1학기 학부 수업자료2017년 1학기 대학원 수업자료2016년 2학기 학부 수업자료2016년 2학기 대학원 수업자료2016년 1학기 학부 수업자료2016년 1학기 대학원 수업자료2015년 2학기 학부 수업자료2015년 2학기 대학원 수업자료2015년 1학기 학부 수업자료2015년 1학기 대학원 수업자료2014년 2학기 학부 수업자료2014년 2학기 대학원 수업자료2014년 1학기 학부 수업자료2014년 1학기 대학원 수업자료2013년 2학기 학부 수업자료2013년 2학기 대학원 수업자료Books(단행본 및 참고자료)학위논문
This is the "2015년 2학기 대학원 수업자료" page of the "유아교육과(Dep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guide.
Alternate Page for Screenreader Users
Skip to Page Navigation
Skip to Page Content
부산대 | 도서관 | MY LIBRARY | 도서관 안내
부산대학교 도서관

유아교육과(Dep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Last Updated: Aug 28, 2017 URL: http://libguides.pusan.ac.kr/childEducation Print Guide RSS UpdatesEmail Alerts

2015년 2학기 대학원 수업자료 Print Page
  Search: 
 
 

대학원 수업자료 안내

2015년 2학기 대학원 수업교재와 지정도서 안내입니다.
지정도서는 지정도서서가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지정도서서가 :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과학자료관(신관)
판권, 출판사 변경 등으로 실제 수업교재와 다를 수 있습니다.

대학원 수업리스트

아래의 교과목 리스트에서 해당 과목을 선택하거나 오른쪽 메뉴에서 브라우징 하세요.

 

신간안내 : 교육일반

Loading Loading...
blank padding
 

신간안내 : 교육커리큘럼

Loading Loading...
blank padding
 

신간안내 : 직업교육/사회교육

Loading Loading...
blank padding
 

신간안내 : 교육자

Loading Loading...
blank padding
 

New Books in Education

Loading Loading...
blank padding
 

의견수렴 및 자료요청

자료추천, 서비스 만족의견을 남겨 주세요^^
단행본, 논문, 통계 등 수업에 필요한 학술 정보가 있다면, comment에 글을 남겨주세요.
담당사서가 자료를 검색한 후 바로 제공해 드립니다.

 

[대학원] 유아놀이특론

유아놀이특론

 담당교수 : 정계숙
                  교수계획표 바로가기

 주교재
 서명: Play, development, and early education
 저자: James E. Johnson, James F. Christie, Francis Wardle ; photographs by Francis Wardle
 출판사: Pearson/A and B
 출판년도: 2005
 소장위치: 제1도서관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HWM 155.418 J67p

 

주교재
 서명: Contemporary perspectives on play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저자: Olivia Saracho, Bernard Spodek ed.
 출판사: Information Age Publishing
 출판년도: 2003
 소장위치: 제1도서관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주문중


참고문헌 
놀이 이론/ 이은해; 지혜련; 이숙재 [공]편역. 창지사, 1990.   .
Play and learning in the early years : from research to practice / edited by Pat Broadhead, Justine Howard and Elizabeth Wood. Sage, 2010.  
포스트모던 유아교육 : 새로운 이해와 실천을 열어가기 / Gunilla Dahlberg; Peter Moss;Alan Pence 지음; 김희연 [외] 옮김. 창지사, 2010.
정신의 도구: 비고츠키 유아 교육 / 엘레나 보드로바 ; 데보라 리옹 [공]지음 ; 박은혜 ; 신은수 [공]옮김.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10.
Play and child development / Joe L. Frost, Sue C. Wortham, Stuart Reifel. Pearson, 2012.
Critical Issue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Nicola Yelland. McGraw-Hill International UK, 2005.
Parent-Child Play / Kevin MacDonald.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SUNY), 1993. 
Liefter,Mason, E. J., & Barton, E. E.(2011). Children's play: Where we  have been and where we could go. Journal of Early Intervention, 33(4), 281-297.

 

[대학원] 유아언어교육특론

유아언어교육특론

 담당교수 : 조희숙
                  교수계획표 바로가기

 주교재
 서명: 언어발달
 저자: Erika Hoff 저 ; 이현진 역
 출판사: Cengage learning
 출판년도: 2011
 소장위치: 제1도서관2층 문학예술자료관
 청구기호: LDM 401.93 H698l4한

 주교재
서명: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and developmental science, v.2
저자: Richard M. Lerner, editor-in-chief.
출판사: John Wiley & Sons, Inc
출판년도: 2015  
판차: 7th ed
소장위치: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HWM 155.4 H236d7 2

주교재
서명: Emergent literacy and language development : promoting learning in early childhood
저자: Paula M. Rhyner.
출판사: Guilford Press
출판년도: 2009      
소장위치: 제1도서관 2층 문학예술자료관
청구기호: LWM 372.6 E53r

참고문헌 
영아 언어의 이해/ Benedicte de Boysson-Bardies 저; 강옥경;김명순 공역. 학지사, 2005.
국어라는 사상: 근대 일본의 언어 인식 / 이연숙 지음; 고영진;임경화 [공]옮김. 소명출판, 2008
문자문화와 디지털문화 / 국제어문학회 편. 국학자료원, 2001..
하이퍼텍스트의 언어문화 이해교육 / 김대행...[등]저. 서울대학교출판부, 2006.
언어와 언어학이론 / 김선미 저. 한국문화사, 2003. 
기호, 리듬, 우주: 기호학적 상상력을 위하여 / 김성도 지음. 인간사랑, 2007.
시각이미지 읽고쓰기 / 김윤배; 최길열 공저. 미담북스, 2005.  
언어본능 : 마음은 어떻게 언어를 만드는가? / 스티븐 핑커 지음; 김한영; 문미선; 신효식 [공]옮김. 동녘사이언스, 2008.
문식성 연구 / 노명완, 이차숙 [공]저. 박이정, 2002.
라깡: 재현과 그 불만 / 박찬부 지음. 문학과지성사, 2006. 
언어와 이데올로기 / V. N. 볼로쉬노프 지음; 송기한 옮김. 푸른사상, 2005.
미디어 리터러시 접근법/ 아트 실버블랫; 제인 페리;바바라 피난 공저;송일준 역. 차송, 2004.
문화기호학 / 송효섭 지음. 민음사, 1997.
해석학과 인문사회과학: 언어, 행동, 그리고 해석에 관한 논고/ 폴 리쾨르 지음 ; 존 톰슨 편집·번역 ; 윤철호 옮김. 서광사, 2003.
총체적 언어: 문학적 접근을 중심으로 / 이경우 편. 창지사, 2001.
(아동을 위한) 총체적 언어 교육 : 실체와 매체로서의 언어적 관점 / 이성은 지음.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05.
유아 이중언어 통합교육 프로그램 / 이순형 [외저]. 학지사, 2010.
언어발달 / Robert E. Owens, Jr. 지음 ; 이승복, 이희란 [공]옮김. 시그마프레스, 2013.
사회언어학 / 이익섭 지음. 민음사, 1994.
(하버마스의) 비판이론과 담론 교실 / 로버트 영 지음; 이정화;이지헌 [공]옮김. 우리교육, 2003.
(학교에서 배우는) 미디어 리터러시 / 앤드루 번, 제임스 두란 [공]지음;이종욱 옮김. 한국언론재단, 2008. 
유아언어교육의 이론적 탐구 / 이차숙 저. 학지사, 2004.     
인지언어학 기초 / V. Evans; M. Green [공]지음;임지룡;김동환 [공]옮김. 한국문화사, 2008.
언어와 마음 : 심성어휘집의 모든 것 / Jean Aitchison 저; 홍우평 역. 진샘미디어, 2015.
총체적 언어교육을 위한 교육연극 / 존 스테위그; 캐롤 뷰에지 [공]지음;황정현 옮김. 평민사, 2004.
Phonemic awareness in young children : a classroom curriculum / by Marilyn Jager Adams ... [et al.]. P.H. Brookes, 1998.
Early literacy in preschool and kindergarten : a multicultural perspective / Janice J. Beaty, Linda Pratt. Pearson Merrill/Prentice Hall, 2007.
Reading and writing Literacy genres / Kathleen Buss, Lee Karnowski. International Reading Association, 2008. (주문중)
Narrative Development : Six Approaches / Bamberg, Michael. Taylor and Francis, 1997.
Literacy: Helping Students Construct Meaning / J. David Cooper [et al.]. 9th ed. Cengage Learning, 2015.
Ways of Writing with Young Kids: Teaching Creativity and Conventions Unconventionally / Sharon A. Edwards, Robert W. Maloy, Ruth-Ellen Verock-O'Loughlin. Allyn & Bacon, 2003.
Foundations for Multlingualism in Education: from Principles to Practice / Ester J. de Jong. Caslon Publishing, 2011. (주문중)
Early Childhood Experiences in Language Arts: Early Literacy / Jeanne M. Machado. 10th ed. Wadsworth Publishing, 2012. (주문중)
Literacy's Beginnings: Supporting Young Readers and Writers / Lea M. McGee, Donald J. Richgels. 6th ed. Pearson, 2012.             
Children's Language: Volume 10: Developing Narrative and Discourse Competence / Keith E. Nelson et.al(ed.). Psychology Press, 2001. (주문중)
Language Arts Activities for Children / Donna E. Norton, Saundra Norton. 5th ed. Merrill, c2003.
Learning to Read: Beyond Phonics and Whole Language / Tom Nicholson, G. Brian Thompson (ed.). Teachers College Press, 1998. (주문중)
Helping young children learn language and literacy : birth through kindergarten / Carol Vukelich, James Christie, Billie Enz. 3rd ed. Pearson, 2012.
Reading and Learning to Read / Jo Anne L. Vacca ... et al. (ed). 9th ed. Pearson, 2014. (주문중)
Linking literacy and technology: A Guide for K-8 Classrooms / Shelley B. Wepner. International Reading Association, 2000.
Supporting language & literacy development in early years / Marian Whitehead. 2nd ed. Open University Press, 2009.          
권오식 외(2001). 한글 읽기 발달의 이론과 그 응용. 한국심리학회지: 일반, 20, 1, 211-227.

 

[대학원] 유아교사교육특론

유아교사교육특론

 담당교수 : 임부연                                                     
                 
교수계획표 바로가기   

 주교재
 서명: 지식사회와 학교교육
 저자:  Andy Hargreaves 저 ; 곽덕주...[등]역
 출판사: 학지사
 출판년: 2011
 소장처: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과학자료관
 청구기호: HDM 371.102 H279t한

참고문헌
고진호(2005). 교사의 해석학적 교육 실천방법 연구: 교육내용에 대한 해석과 이해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연구, 23(2), 65-81.
김규태(2011). 푸코 관점에서 본 교육책무성 정책에 의한 교직변화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한국교원교육연구, 28(4), 23-40.
김재춘(2010). Delueze의 되기․생성의 교육적 해석. 교육원리연구, 15(1), 1-38.
김성숙. 양혜련. 임부연(2011). 수업창안능력을 위한 유아교사연수프로그램의 구성과 참여교사들의 반응에 관한 연구: 표현실기를 중심으로. 유아교육학논집, 15(6), 311-334.
김영연, 최남정(2009). 그림책『지각대장 존』에 나타난 교사 이미지: 권력자. 어린이미디어연구, 8(2), 23-41.
노진호(2002). 존 듀이의 교육이론: 반성적 사고와 교육. 서울: 문음사
도정일, 외(2007). 사유의 공간: 김우창에 이르는 여러 갈래의 길. 서울: 생각의 나무
박라미(2011). ‘미적대상’과 세잔의 관계를 통해 본 학습자의 미술학습 의미로서 ‘미적 태도’와 교사역할. 조형교육, 40, 101-121
박병락(2000). 푸코의 권력과 주체 문제의 교육적 논의. 교육철학, 18, 73-89.
박부권(1995). 교사교육의 사회적 접근.  한국교원교육학회, 11, 33-50.
박선미, 정지현(2010). 전환학습이론의 관점에서 본 유아교사의 반성에 대한 소고. 유아교육연구, 30(6), 245-267.
박승규(2007). 이성과 감성의 경계 허물기 : 유목적 시선을 통한 사회과 교육의 재영토화. 사회과교육연구, 14(3), 1-12.
서경혜(2005).반성적 교사교육의 허와 실. 한국교원교육연구, 22(3). 307-332.
서경혜(2011). 온라인 교사공동체의 협력적 전문성 개발: 인디스쿨 사례연구. 한국교원교육연구, 28(1), 133-161.
서근원(2011). 그들은 왜 서로 다른 교사가 되었을까? 사회화의 다양성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 교육사회학연구, 21(4), 89-124.
성은영(2006). 반성적 사고 중심의 발문개선 교사교육 과정에 나타난 교사의 발문 변화와 교육적 의미 탐색, 유아교육연구, 26(6), 59-81.
심성보(1995). 교사교육의 정치․경제학적 접근: 노동과정론을 중심으로. 학국교원교육학회  11, 51-69.
양은주(2007). 프래그머티즘 미학에 기초한 ‘예술적 교사’ 이해: 초등교육을 중심으로. 교육철학, 40, 109-137.
염지숙(2011). 교육과정 실행주체로서 유치원 교사의 역할과 전문성. 유아교육학 논집,         15(6), 295-310.
윤은주 (2002). 정을 위한 교육: 페미니즘 유아교육의 한 방향. 유아교육연구. 22(4), 189-200.
이연선(2006). 교사-유아간 교실 담론 분석. 열린유아교육연구, 11(3), 23-45. 
임부연(2005). 포스트모던 유아교육과정의 미학적 탐색: 해체를 넘어 생성을 위하여. 교육과정연구, 23(4), 207-230.
임부연(2011a). 김지하의 ‘활동하는 무’의 개념에 기초한 어린이 전통문화교육에 대한 미학적 탐구. 아동교육, 20(4), 97-108.
임부연(2011b). 레비나스 ‘타자철학’에 기초한 유아인성교육의 미학적 접근. 유아교육연구, 31(5), 441-462.
임부연(2011c)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영유아교육.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자료집. 39-50. (11월 26일)
임부연. 김성숙(2010). 유아교실문화에 대한 문화 기술적 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15(5), 315-340.
임부연. 김소영.최남정(2009).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들이 부르는 노래의 현상학적 연구. 한국음악교육학회, 37, 303-333.
임부연, 류미향(2009). 경력 유아교사의 '심미교육'의 이해와 실천에 관한 인식연구. 유아교육학   논집, 13(6), 187-204.
임부연, 손은경, 김성숙(2011). 예술적 접근을 통한 유아과학 활동에서 나타난 유아들의 반응에 대한 질적 연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1), 183-212.
임부연, 손은경, 오정희(2010). 예술통합에 기초한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영유아보육학, 65, 37-57.
임부연, 유정미, 류미향(2010). 내러티브중심 이야기나누기 시간에서 유아들의 지식형성에 대한 의미 탐구. 유아교육연구, 30(4), 123-143.
임부연, 유혜령, 류미향(2012). 교사의 미적안목 지원을 위한 연수프로그램개발: Maxine Greene의 미학이론을 중심으로. 한국교원교육 연구, 29(1), 55-76.
임부연, 원미은(2011), Aoki의 교육과정이론에 기초한 아동미술교사의 역할. 미술교육논총, 25(2), 85-110.
임부연, 오정희(2009). 유아교사와 아이들의 ‘생명의식’ 성장에 관한 의미 탐구. 열린유아교육연구, 14(6), 371-396.
임부연, 최혜림(2006). 유아교사의 여성성 탐구: 돌봄과 해방 담론의 아이러니. 유아교육연구, 26(5), 119-143.
정윤경(2008). 반성적 교사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 Foucault의 관점에서 Shon의 반성론 읽기. 교육철학, 42, 195-219.
조재식(2002). 연구자로서의 교사 개념에 대한 이론적 고찰, 교육인류학연구, 5(2), 191-222
최남정. 임부연(2011). 유아교사의 심미적 수업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공동체의 역할에 대한 연구. 열린유아교육여구, 16(5), 353-375.
한혜정(2003). 여성학적 관점에 의거한 교사교육의 발전방향 모색. 교육학연구, 42(2), 113-132.
한흥식(2003). 에코페미니즘에 관한 고찰. 부산대학교, 사대논문집. 12, 147-162.
허영주(2010). 교사의 영적 성숙을 위한 교사교육과정의 변화 방향 탐색. 교육과정연구, 28(1), 261-290.
Ball, S. J. (2007). 푸코와 교육: 푸코를 통해 바라본 근대교육의 계보학. 서울: 청계.
Semetsky, I.(2006). Deleuze, education, and becoming. Rotterdam: Sense Pub. 

 

[대학원] 생태유아교육연구

생태유아교육연구

 담당교수 : 김은주
                 
수계획표 바로가기

 주교재 
 서명: 유아교육학의 이해: 한국 유아교육학의 학문적 정체성과 과제
 저자: 한국유아교육학회
 출판사: 양서원
 출판년도: 2005
소장처 :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 HDM 372.21 한17ㅇC


참고문헌 
유혜령 역(2002). 유아교육 이론 해체하기: 비판적 접근. 서울: 창지사.
김수동(2005). 배려의 교육. 서울: 장서원.
Lisa S. Goldstein 저, 염지숙 역(2001). 사랑으로 가르치기: 유아교육에 대한 페미니스트 접근. 서울: 창지사.
오가와 히로히사, 구수진 역(2001). 한일정책연구소 학술총서1: 유아교육의 원리. 서울: 한립토이북.
종교단체 환경정책실천협의회(2006). 환경, 더불어 살기.
메리이블린터커․존 A. 그림 엮음, 유기쁨 옮김(2003). 세계관과 생태학. 경기: 민들레책방.
안경식(2005). 한국전통아동교육사상. 서울: 학지사.
이경숙(2006). 마음의 여행: 과학으로 풀어 본 삶·죽음·영혼. 서울: 정신세계사.
최민자(2006). 천부경: 삼일신고참전계경. 서울: 도서출판 모시는사람들.
임재해(2002). 민속문화의 생태학적 인식. 서울: 당대.
이어령(2003). 신화 속의 한국정신. 사울: 문학사상사.
데보라 잭슨(2006). 인류는 어떻게 아이를 키웠을까: 육아의 지혜, 동서고금 1만 년의 문화사. 서울: 뿌리와 이파리.
카트린 롤레, 마리 프랑스 로렐 저, 나은주 역(2002). 출산과 육아의 풍속사. 서울: 사람과 사람.
진 리들로프 저, 강미경 역(2011). 잃어버린 육아의 원형을 찾아서. 서울: 양철북.
서정록(2003). 지금은 자연과 대화할 때. 서울: 열린 책들.
오히예사 저, 류시화 역(2004). 인디언의 영혼. 서울: 오래된 미래.
한면희(2004). 초록문명론. 파주: 도서출판 동녁.
클라이브 폰팅 저, 이진아 역(1995). 녹색 세계사. 서울: 심지.
말로 모건 저, 류시화 역(2010). 무탄트 메시지: 호주 원주민 '참사람 부족'이 문명인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서울: 정신세계사.
박제상 저, 김은수 역(2002). 부도지. 서울: 한문화.
최민자(2010). 통섭의 기술: 지식시대에서 지성시대로. 서울: 도서출판 모시는사람들.
최혜순, 양은호(2010). 한국의 전통육아. 서울: 신정.
황훈영(2001). 옛날 우리 어머니들은 아이를 어떻게 키웠을까. 서울: 책이있는마을.
김은주, 서영희, 임재택(2006). 한국 속담에 나타난 전통 아동교육관 연구. 아동교육, 15(4), 37-55.
김은주,서영희,한미라,조희숙,임재택(2006) 태교의 의미와 실제에 대한 문화기술적 탐구. 열린유아교육연구, 11(5), 321-347. 
김은주(2012). 북미 인디언의 양육방식 고찰. 생태유아교육연구, 11(4), 55-76.

 

[대학원] 유아사회교육의다문화-생태적접근

유아사회교육의다문화-생태적접근

 담당교수 : 강진주
                 
교수계획표 바로가기

 주교재 
 서명:  유아다문화교육론 : 더불어 사는 세상에서 가르치고 배우기
 저자:  패트리시아 램지 지음 ; 박혜준 , 박새롬 , 서진실 , 이보람 [공]옮김
 출판사: 교문사
 출판년도: 2012
 소장처 : 제1도서관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 HWM 372.126 W932a6A

참고문헌
비교문화적으로 본 유아교육기관, 그 뒷이야기 / Joseph Tobin, Yeh Hsueh, Mayumi Karasawa [공]지음 ; 전홍주 역. 양서원, 2013.
포스트모던 유아교육 : 새로운 이해와 실천을 열어가기 / Gunilla Dahlberg; Peter Moss;Alan Pence 지음; 김희연 [외]옮김. 창지사, 2010.
교사를 일깨우는 사유 / 양은주 엮음. 문음사, 2007. 

 

[교육대학원] 유아놀이지도연구

유아놀이지도연구

 담당교수 : 정계숙
                  교수계획표 바로가기

 주교재
 서명: 놀이, 발달, 유아교육
 저자: James E. Johnson, James F. Christie, Francis Wardle ; photographs by Francis Wardle
 출판사: 아카데미프레스
 출판년도: 2009
 소장위치: 제1도서관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HDM 155.418 J67p한

 

주교재
서명: 놀이와 아동발달
저자: Fergus P. Hughes 지음 ; 유미숙 [외]옮김
출판사: 시그마프레스
출판년도: 2012
소장위치: 제1도서관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HDM 305.231 H893c4한

주교재
서명: 놀이와 아동발달
저자: Joe L. Frost; Sue C. Wortham; Stuart Reifel [공저]; 양옥승...[등역].
출판사: 정민사
출판년도: 2005
소장위치: 제1도서관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HDM 305.231 F939p2한


참고문헌 
놀이 이론/ 이은해; 지혜련; 이숙재 [공]편역. 창지사, 1990.   .
포스트모던 유아교육 : 새로운 이해와 실천을 열어가기 / Gunilla Dahlberg; Peter Moss;Alan Pence 지음; 김희연 [외] 옮김. 창지사, 2010.
정신의 도구: 비고츠키 유아 교육 / 엘레나 보드로바 ; 데보라 리옹 [공]지음 ; 박은혜 ; 신은수 [공]옮김.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10.
Play and child development / Joe L. Frost, Sue C. Wortham, Stuart Reifel. Pearson, 2012.
Play, development, and early education /  James E. Johnson, James F. Christie, Francis Wardle ; photographs by Francis Wardle. Pearson/A and B, 2005.
Children, play, and development / Fergus P. Hughes. 4th ed. Sage, c2010. 

 

[교육대학원] 유아발달심리연구

유아발달심리연구

 담당교수 : 조희숙
                  교수계획표 바로가기

 주교재
 서명: 언어발달
 저자: Laura E. Berk 저; 박낭자 [외]역
 출판사: 정민사
 출판년도: 2007
 소장위치: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HDM 305.231 B512i5한

 주교재
서명: 발달심리학
저자: David R. Shaffer , Katherine Kipp 지음, 송길연, 이지연, 장유경 옮김
출판사: 박영스토리
출판년도: 2014 
소장위치: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주문중

주교재
서명: (미국심리학회 100주년 기념 기획) 발달심리학 거장들의 핵심이론 연구
저자: Ross D. Parke...[등편]; 이민희; 정태연 [공]옮김.
출판사: 학지사
출판년도: 2009      
소장위치: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HDM 155.09 C397p한

참고문헌 
마음의 기원: 진화심리학 / 데이비드 M. 버스 지음; 김교헌;권선중;이흥표 [공]옮김. 나노미디어, 2005.
발달의 이론 : 개념과 적용 / William Crain 지음 ; 송길연,유봉현 [공] 옮김. 시그마프레스, 2011.
인지 심리학 / Colin Martindale 저; 신현정 역. 교육과학사, 1994.
영아 발달과 반응적 교육 : 관계중심 접근법 / Donna S. Wittmer, Sandra H. Petersen 공저 ; 이승연 [외]역. 학지사, 2012.
생애발달 / Laura E. Berk 지음 ; 이옥경 [외]옮김. 시그마프레스, 2009.
아동발달 / Laura E. Berk 지음 ; 이종숙 [외]옮김. 시그마프레스, 2015. 
영유아발달의 이해 / 정옥분 지음. 학지사, 2004.      
(전생애) 인간발달의 이론 / 정옥분 지음. 학지사, 2007.
감각과 지각 / E. Bruce Goldstein 원저 정찬섭...[등]공역. 시그마프레스, 2000.
아동발달심리 / 김경중 [외]저. 학지사, 2003.
사회 속의 정신: 고등 심리 과정의 발달 / L. S. Vygotsky 지음; M. Cole...[등]엮음;조희숙...[등]옮김. 성원사, 1994.
Child development / Laura E. Berk. 9th ed. Pearson Education, 2013.
Deconstructing developmental psychology / Erica Burman. 2nd ed. Routledge, 2008.
Child development : a thematic approach / Danuta Bukatko, Marvin W. Daehler. Wadsworth, 2012.
Theories of development : concepts and applications / William Crain.  6th ed. Prentice Hal , 2011.
Reclaiming Childhood: Letting Children Be Children in Our Achievement-Oriented Society / William Crain. Times Books, 2003.
Vygotsky's educational theory in cultural context / edited by Alex Kozulin ... [et al.].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3. 
The cultural nature of human development / Barbara Rogoff. Oxford University Press, c2003. 
Comparing theories of child development / Murray Thomas. 6th ed. Thomson, 2005.        

 

[교육대학원] 유아사회교육연구

유아사회교육연구

 담당교수 : 강진주
                  교수계획표 바로가기

 주교재
 서명: 유아사회교육
 저자: 조순옥 외
 출판사: 창지사
 출판년도: 2013
 소장위치: 제1도서관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HDM 372.21 유61ㅈF

 참고문헌
유아다문화교육론 : 더불어 사는 세상에서 가르치고 배우기 / 패트리시아 램지 지음 ; 박혜준 [외] 역 / 교문사 , 2012.  
Teaching and Learning in a Diverse World / Ramsey, Patricia G . 4th ed. Teachers College, 2015.         
포스트모던 유아교육 : 새로운 이해와 실천을 열어가기 / Gunilla Dahlberg; Peter Moss;Alan Pence 지음; 김희연 [외] 옮김. 창지사, 2010.         
Beyond quality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 postmodern perspectives / Gunilla Dahlberg, Peter Moss, and Alan Pence. RoutledgeFalmer Press, 1999. 

 

[교육대학원] 생태유아교육연구

생태유아교육연구

 담당교수 : 김은주
                 
수계획표 바로가기

 주교재 
 서명: (교육과 보육을 위한) 영유아교육과정
 저자: 문미옥
 출판사: 창지사
 출판년도: 2013      
 판차: 개정증보판
 소장처 :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청구기호 : HDM 372.21 문39ㅇ3


참고문헌 
유아 교육 이론 해체하기: 비판적 접근 / Gaile Sloan Cannella 지음; 유혜령 옮김. 창지사, 2002.
사랑으로 가르치기: 유아 교육에 대한 페미니스트 접근 / Lisa S. Goldstein 저 ; 염지숙 역. 창지사, 2001.
유아교육과정탐구 / 양옥승 저. 학지사, 20
김은주(2009). 교사가 끌고가는 수업, 아이가 풀어가는 삶.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 자료집. 93-130.
교육과정 이론 / 이해명 편역. 교육과학사, 2000.
교육과정 논쟁: 교육과정의 사회학/ [Henry A. Giroux 편저]; 한준상;김종량;김명희 공역. 집문당, 1988.
(Tyler의) 교육과정과 수업지도의 기본원리 / Ralph W. Tyler 지음; 진영은 옮김. 양서원, 1996.
교육과정 강의 / 김성훈 편저. 동문사, 2008.
After Tyler: curriculum theorizing 1970-2000 / 김영천 편저. 문음사, 2006.
통섭의 기술: 지식시대에서 지성시대로 / 최민자 지음. 모시는사람들, 2010.
한국의 전통 생태학 / 이도원 엮음. 사이언스북스, 2004.
치유의 숲: 신원섭 교수의 숲의 건강학 / 신원섭 지음. 지성사, 2005.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은 부산대학교 도서관에 있습니다. 저작권을 침해하는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지합니다.
부산대학교 도서관
Description

Loading  Loading...

Tip